Logo
Icon mobile
네트워크 소식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제8회 직장 괴롭힘 포럼 안내
2017.07.11 | 게시자 금천직장맘지원센터 | 조회수 94

2017년 7월 21일 제8회 직장 괴롭힘 포럼이 개최됩니다.

 

직장 괴롭힘 포럼에서는 최근 연이어 발의되고 있는 직장 괴롭힘 문제와 관련한 입법안들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연속발제를 기획했습니다. 이는 현재의 가해자중심적인 법안을 피해자중심으로 바꾸기 위한 방향 제시를 목적으로 합니다.

 

8회 포럼에서는 현재 법상의 성희롱 개념이 성적 언행만으로 제한되어 있어서 포괄적인 성적 괴롭힘을 다루지 못하기에 그 제한성에서부터 이야기를 풀어가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젠더 괴롭힘을 성희롱 법제에서 포괄할 수 있는지, 어떠한 방식으로 법제를 구성하여야 실질적으로 젠더 괴롭힘 피해자들의 피해를 구제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입니다.

민대숙 센터장님(서울특별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께서 “성희롱 개념의 확장에 대한 소고”를 발제하신 뒤, 이에 관해 박선영 선임연구위원님(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여성권익연구센터)과 이수연 여성인권팀장님(국가인권위원회 차별조사과)께서 지정토론 해주시겠습니다. 지정토론 이후에는 자유토론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보다 깊이 있는 토론을 위해 이번 포럼부터는 포럼 참가신청자 대상으로 포럼 전에 발제문을 공유합니다.


발제문을 사전공유 받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구글폼으로 참가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goo.gl/forms/zFgzNJkGpmOdLVcp1

 

직장 괴롭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과정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제8회 직장 괴롭힘 포럼 개최를 알려드립니다.

 

일시 : 2017년 7월 21일 (금) 오후 5시

장소 : 서울시여성플라자 2층 열린마당 (1호선 대방역)


<사회>

문강분 대표 (행복한일연구소)


<발제>

“성희롱 개념의 확장에 대한 소고” 

-민대숙 센터장 (서울특별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토론>

패널 1. 박선영 선임연구위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여성권익연구센터)

패널 2. 이수연 여성인권팀장 (국가인권위원회 차별조사과)


문의 :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사무국 02) 822-5054


* 직장 내 괴롭힘 포럼의 모든 참여는 개인단위로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며 발제/토론을 포함한 참여에 대한 금전적 보상은 없습니다.

* 참가비는 소정 금액(1만원 이상)을 간사에게 자율적으로 내주시면 됩니다.

주요 키워드
직장괴롭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