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0일 오전 10시,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로비에서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금천구 국회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님,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엄규숙 실장님을 비롯한 서울시 관련 기관 대표님들,
금천구 여성보육과 이명일 과장님 등 금천구청 관계자 분들,
인근 지역의 관련 기관 대표님들과 여성·노동 관련 단체 대표님들,
금천직장맘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는 (사)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대표님와 회원 분들 등
60여 분의 손님들이 개소식장과 사무실을 찾아 센터의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해 주셨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즐겁고 따뜻하고 활기찬 개소식 분위기를 전해 드립니다!
무더운 여름날 아침부터 개소식을 찾아주신 내빈들의 모습입니다.
개식 선언 후, 금천직장맘지원센터 민대숙 센터장의 환영 인사로 시작했습니다.
금천구 국회의원으로서 지역민들을 위해 바쁘게 활동하시는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님의 축사.
이훈 의원님은 “직장맘인 아내의 모습을 보며 늘 안타까움을 느끼곤 했다”는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금천구를 비롯한 지역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센터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동작구 직장맘 커뮤니티 ‘워킹맘 인문학소모임 디자이너’에서 활동하시는 직장맘 성경남 님의 축사.
직장맘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서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의 사업에 참여한 경험을 이야기하시며
“금천직장맘지원센터가 직장맘들의 다양한 고충과 이야기들을 열심히 들으며 사업을 펼쳐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셨습니다.
한국공인노무사회 채호일 회장님의 축사.
바쁜 일정을 쪼개어 참석하셔서 여성 노무사 4인이 함께하는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를 격려해 주셨습니다.
금천직장맘지원센터의 모법인 ‘사단법인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최미진 대표님의 축사.
소규모 사업장이 많은 금천, 구로 등 인근 지역의 특성에 대해 말씀하시며, 지역 특성에 맞는 활동을 펼쳐나가 달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축하 말씀 끝에는 다 같이 "화이팅!"이라고 외치며 힘찬 마무리를!
마지막으로 서울시 여성들의 행복과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애쓰시는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엄규숙 실장님의 축사.
“금천직장맘지원센터는 사업체 규모가 작을수록 모성보호제도의 도입 및 활용이 쉽지 않다는 고민에서 출발해
제도가 현실적으로 적용 가능한 합의점을 찾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내년도에 은평직장맘지원센터를 개소하는 등 2020년까지 권역별 4개소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앞으로의 계획도 말씀해 주셨습니다.
개소식에서 들려 주신 좋은 말씀들을 저희 마음에 잘 담아서 앞으로 활동해 나가는 데 지침으로 삼겠습니다!
잔치에는 역시 떡이 준비되어야죠. 축사를 해주신 분들이 개소 기념 떡케익을 함께 커팅하셨습니다.
기념 촬영으로 마무리! 와주신 분들의 밝은 얼굴을 다 함께 화면에 담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2층(201호) 사무실로 이동하여 마련된 다과를 드시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개소식에 와 주셔서 축하해 주신 분들, 그리고 축하의 메시지와 선물을 보내 주시며 격려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