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7일(월요일)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에서 금천경력단절예방지원단 위촉식 겸 1차 회의를 열었습니다!
금천경력단절예방지원단은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2018년 4월까지 활동하며 노무사 10인, 변호사 3인, 심리정서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크게는 ① 온라인 상담 지원, ② 찾아가는 상담 지원, ③ 심리상담 지원, ④ 분쟁해결 지원의 네 영역에서 활동하게 되는데요.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온라인 상담에 대해 답변을 돕는 '온라인 상담 지원'과 육아 박람회 등 현장 상담시에 결합하는 '찾아가는 상담 지원'은 주로 노무사 분들이 함께하게 됩니다. 직장 내 분쟁 및 가족 관계 등에서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맘들에게는 심리정서 전문가 분들이 상담 지원을 해주실 예정이며, 근로자와 사용자 간의 갈등을 조정하거나 법적 분쟁을 대리하는 '분쟁 해결 지원'의 경우에는 분야에 따라 노무사 및 변호사 분들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영역들 이외에도 교육이나 기업 지원 등의 활동에서 많은 참여와 자문를 해 주시리라 기대합니다.
첫 모임인 10월 17일에는 총 18분 중 12분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참석해 주셨습니다. 김순현, 성경남, 윤영득, 이남영, 이상미, 전호중 노무사님, 이정선 변호사님, 그리고 김세윤, 문정례, 박성희, 정현기 상담심리사님께 위촉장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진지하게 또는 유쾌하게 위촉장을 받아 주신 금천경력단절예방지원단 분들의 모습입니다.
위촉식에 이어진 1차 자문회의에서는 센터의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함께할 수 있는 활동 내용에 대해 논의했는데요. 센터 활동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상담 활동 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 중인 교육 활동, 그리고 기업 지원 활동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며 질문과 의견을 주시기도 했고, 사업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시기도 했습니다.
이날 참석하신 분들은 현재 진행 중인 센터 사업 중 어떤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지 각자 의사를 밝혀 주시기도 했답니다.
앞으로 분야별 자문회의에서 또 (그리고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번에는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과 함께) 만나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