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con mobile
네트워크 소식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제4회 직장 괴롭힘 포럼
2016.11.14 | 게시자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 | 조회수 3295

(사)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에 제1회 직장 괴롭힘 포럼을 개최한 이래, 격월로 해당 포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11월 25일 올해의 마지막 포럼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본 포럼에서는 세미 포럼을 포함하여 3회 포럼에 이르기까지 직장 괴롭힘 이슈의 소개, 한국의 실태와 논의 현황, 일본의 사례를 통한 비교분석, 독일의 연구와 법제를 다루었습니다.

특히 지난 3회 포럼부터는 새롭게 각계각층의 전문가분들을 초빙하여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하여, 직장 괴롭힘 현상에 관한 유의미한 논의를 나누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현재 직장 내 괴롭힘에 있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미국의 경우 어떤 방식으로 논의하고 이 문제에 대응해 왔는지에 대해 문강분 박사님(행복한일연구소 대표)께서 발제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한국에서 어떤 방식으로 논의를 지속하고 실천을 확대할 수 있는지 토론해보고자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안내를 참고하시어 두루 참석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제4회 직장 괴롭힘 포럼


일시: 2016년 11월 25일 (금) 오후 6시 30분

장소: 서울시여성플라자 2층 열린마당 (1호선 대방역)

문의: 사무국 02) 822-5054


<발제>

“미국의 직장 괴롭힘에 논의와 우리나라에의 시사점” - 문강분 박사 (행복한일연구소 대표)

<토론>

1. 박선영 박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2. 유규창 교수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3. 김유선 박사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선임연구위원)


* 금년까지 직장 내 괴롭힘 포럼의 모든 참여는 개인단위로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며 발제/토론을 포함한 참여에 대한 금전적 보상은 없습니다.

* 참가비 역시 따로 없습니다. 

*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서는 구성원 합의를 거쳐 내년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 원활한 토론을 위해 주최 측에서 간단한 식사를 제공합니다.

주요 키워드
직장괴롭힘